아이온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이온 파워북
  • 9th Anniversary : FESTIVAL DE AION
  • 슈고 도적단의 재발견
  • 킬눈 : 다시 전장의 소용돌이 속으로
  • 외자
  • 야심만만 강화
  • 데바랜드
  • 더 갓파더
  • 9th 데바의 날 시상식
  • 2017. 11. 8.(수) ~ 12. 6.(수)
  • 빨간 모자의 온기 심부름

파워북 목차

이 페이지는 신세계 업데이트 이전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어 현재 게임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 이용 중 궁금하신 점은 파워북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호법성 호법성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보기 | 전체보기

 

하이브리드 힐러, 물리 공격과 힐을 겸비한다.

 

사제에서 전직 시 선택할 수 있는 2차 직업 중 하나

 

회복 스킬 및 다양한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는 호법성은 공격과 회복을 혼자서 다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직업군이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솔로 플레이 시에는 각종 공격 스킬로 적을 공격하다가 생명력이 떨어지면 회복한 후 다시 싸울 수 있으며, 파티 플레이 시에는 때로는 회복을, 때로는 공격을 하면서 전황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담당한다.

한편 발동하는 것만으로 자신 및 일정 범위 내에 있는 파티원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진언 스킬은 파티 플레이 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며 여기에 동료의 능력치를 일정 시간 동안 높여주는 각종 버프 스킬 역시 호법성의 특징 중 하나이다.

 

호법성 관련 커뮤니티
아이온 호법성 게시판에서 수많은 호법성 유저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 아이온 호법성 소개 영상 에서 생동감 넘치는 호법성의 모습을 살펴보세요.

직업 특성

직업 특성 편집

기초 스테이터스

  110 / 체력 105 / 정확 90 / 민첩 90 / 지식 105 / 의지 110

기본 무기

전곤 / 법봉

기본 방어구

로브 / 가죽 / 사슬

특징

● 파티형 강화 스킬(진언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다양한 물리 공격 연속기를 사용할 수 있다.
● 일부 회복 스킬을 지니고 있어 지구력이 뛰어나다

직업 소개

직업 소개 편집

호법성은 파티의 강화 및 보조에 초점이 맞춰진 직업으로 호법성의 존재 유무에 따라 파티 전체의 효율이 크게 달라진다.
 
호법성은 사제의 성격이 짙지만 다양한 물리 공격 스킬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정신력을 많이 소비하는 마도성이나 정령성, 치유성에 비해 정신력 소모량이 적어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강화 마법 및 회복, 상태이상 계열의 스킬을 지니고 있어, 다재 다능한 능력을 보여준다. 특히, 범위형 강화 마법인 진언 계열의 스킬은 호법성을 대표하는 스킬이라고 말할 수 있다.
 
진언의 효율적인 활용으로 직업의 컨트롤 능력을 평가할 수 있을 만큼 파티 플레이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한다.
 

안정적인 전투를 가능케 하는 효율적인 회복 마법

회복 마법으로 파티 내 힐러를 보조하거나, 대미지 딜러 또는 보조 탱커의 역할도 담당할 수 있는 호법성은 뛰어난 스킬을 많이 보유한 만큼 공격 스킬은 단조롭고 간결하다는 단점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
 
특히, 주문 계열의 스티그마 스킬을 습득한다면 대인전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다만 단시간에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강력한 공격 스킬이 없어, 대인전도 일반 전투와 마찬가지로 장기전으로 이끌어나가야 한다.

회복 마법과 강화 마법의 활용으로 그 어떤 직업보다도 가장 효율 높은 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도 호법성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 중 하나!
 
 
> 페이지 이동 : 호법성 스킬

플레이 스타일

플레이 스타일 편집

솔로 플레이

백열격 연속기는 성공확률은 낮지만 확실한 대미지를 보장한다

호법성은 앞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탁월한 솔로 플레이 능력을 지니고 있다. 직업 특성상 사슬 계열의 방어구와 방패를 착용할 수 있어 안정적인 방어 능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사제 계열의 직업인만큼 효율 높은 회복 마법을 지니고 있어, 쉼 없는 무한 전투가 가능하다.


다만 적을 빠르게 제압할만한 공격 스킬의 가짓수가 적고 공격력이 낮아 다수의 대상을 상대하기는 어려우며, 전투 시간이 비교적 긴 편이다. 따라서 항상 대상과 1 : 1의 상황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좋다.


가급적이면 전곤과 방패를 착용해서 안정적인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좋으나, 장비의 여력이 된다면 법봉으로 대상을 공격하는 것이 좋다. 법봉은 공격 속도는 느린 편이나 공격력이 전곤에 비해 높아 스킬을 활용한 연속 공격력은 법봉이 훨씬 높기 때문이다.

 

파티 플레이

회복 스킬을 활용해 어느 정도 힐러의 역할도 가능하다

호법성은 원활한 파티 플레이를 위한 윤활유의 역할을 담당하는 직업이다. 치유성에 비해 회복 마법의 가짓수가 적고 효율은 떨어지나, 위기 상황의 파티원을 보호할 수 있고, 대미지 딜러의 공격 성향에 따라 공격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또한 직접 공격에 가담에 대미지 딜러의 부담을 덜어줄 수도 있다.


파티 플레이시 호법성의 가장 큰 역할은 바로 상황에 맞춘 진언 계열 스킬의 활용이다. 진언은 자기 자신 주변 20m 내에 있는 파티원을 스킬의 성향에 따라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진언은 최대 3개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호법성이 활용할 수 있는 진언은 스티그마 계열의 진언을 포함해서 총 9개이다. 이중 승리의 진언마력의 진언, 정확의 진언은 대미지 딜러에게 매우 유용한 스킬로 파티 내 주력 대미지 딜러 상황에 맞춰 진언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정신력을 소모하는 스킬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이 많다면 총명의 진언을 시전해 정신력 회복을 돕자. 진언의 효력 범위가 비교적 좁아 전투시 전위 계열과 후위 계열의 중간에 위치하는 것이 좋으며, 2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진언 범위 증가 I를 습득하면 진언 범위가 25m로 증가해 보다 원활한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니 참고하자.

 

> 관련 페이지 : 호법성의 PvP 노하우
> 관련 페이지 : 호법성 파티사냥과 PVP 노하우

> 관련 페이지 : 직업별 적대치 관리 노하우

장비

장비 편집

 유형

무기

방어구

장비 능력치

솔로 플레이

법봉

사슬

공격력, 생명력, 물리 방어

파티 플레이

전곤, 방패

사슬, 로브

공격력, 생명력, 물리 방어

> 관련 페이지 : 추천 호법성 무기

> 관련 페이지 : 추천 호법성 방어구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생각은 버려라!

호법성은 비교적 방어구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사제에서 파생된 직업이지만 치유성과 마찬가지로 사슬 방어구까지 착용이 가능하고, 전문 방패 수련을 습득할 수 있어 매우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단, 공격력이 낮아 대미지 딜러에 비해 육성 속도는 느리다.


솔로 플레이시에는 사슬 방어구를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파티 플레이시에는 정신력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로브 방어구를 착용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회복 마법과 상태이상 계열의 스킬은 몬스터의 적대치를 매우 높여 자신이 공격 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사슬 방어구와 방패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중요 스테이터스

, 의지, 민첩

 

 

관통쇄(천족)를 습득한 이후에는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호법성은 무기법봉전곤을 사용할 수 있다. 법봉은 공격 속도는 비교적 느리지만 공격력이 높고 적을 일정 확률로 넘어짐 상태로 만들 수 있고,. 전곤은 방패와 함께 착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법봉과 전곤에는 마법 증폭력 옵션이 추가되는 경우가 많지만 실질적인 공격 마법이 없는 호법성에게는 중요하지 않은 옵션이다.

 

공격력 향상을 위해서라면 마석을 활용해 물리 치명타 수치를 높이는 것이 좋다. 호법성 공격 스킬의 대부분이 타격 스킬이라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것이 공격력 향상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법봉을 착용해 때로는 매우 공격적으로...

방어를 강화해 때로는 협공을 안전하게, 이것이 바로 호법성!

호법성의 스킬

호법성의 스킬 편집
> 상세 내용은 호법성 스킬 페이지 참조

전장의 지휘자, 마에스트로!

전장의 지휘자, 마에스트로! 편집

간결하고 깔끔한 전투, 이것이 바로 호법성

호법성은 마검사와 비슷한 컨셉으로 클로즈 베타 시절부터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던 직업이다. 하지만 다양한 버프를 보유하고 있지만 사용에 많은 제한이 따르고, 안정적인 전투 능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뭔가 조금 부족한 모습으로 아쉬움도 많이 따랐던 것이 사실.


하지만 이제 상황은 다르다. 다양한 연계기를 활용한 대상의 약화 및 다양한 진언 및 주문의 활용으로 전사 못지 않은 전투 능력을 발휘할 수 있고, 회복 마법의 원활한 활용으로 전투시 뛰어난 지구력을 보여주는 호법성.

 

파티 플레이시 파티원을 치유하는 역할을 치유성이 담당한다면, 회복은 물론, 파티원의 능력을 강화해 파티 플레이를 조율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호법성은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만능형 직업으로 표현할 수 있다. 당신은 진정 전장을 지휘하는 마에스트로의 역할을 담당하고 싶지 않은가?

동영상으로 보는 호법성

동영상으로 보는 호법성 편집


편집에 도움 주신 분

귀엽젯 님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