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이온 파워북
  • REFLY
  • 다시, 아이온
  • 연금술사
  • 데바의 월동 준비

파워북 목차

이 페이지는 신세계 업데이트 이전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어 현재 게임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 이용 중 궁금하신 점은 파워북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천계에 서식하는 몬스터로, 브라우니를 수족으로 부린다.

 

크랄은 천계에 널리 서식하는 몬스터로, 포에타에서 시작하여 베르테론투르신 전초기지, 엘테넨카이단 채굴장카이단 본진 등 10레벨대 부터 40레벨대 초반까지 계속해서 만나게 되는 몬스터이다. 

 

천족의 경우 각종 중요한 미션들 중 크랄과 관련된 것들이 많아서 더욱 익숙할 것이다. 크랄은 대부분이 엘리트급(정예) 몬스터이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를 배우고 즐길 수 있게 만들어주는 몬스터이기도 하다.

 

크랄이 서식하는 사냥터에는 크랄의 부하 종족인 브라우니가 항상 함께 등장하는데, 크랄이 공격 당하면 브라우니가 돕지만 브라우니가 공격당할 때에는 크랄은 무시한다는 특징이 있다. 사냥할 때 염두에 둔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크랄의 기본 정보

크랄의 기본 정보 편집

서식지 : 천계 지역


사용언어 : 크랄어, 일부 상층부는 용족 공용어

 

주거지 : 인간으로 치면 석기시대 정도(암사동 선사유적지 보다 약간 좋은 정도)의 생활 환경


주요 생업 : 사냥을 통해 생계를 유지한다. 다만 이때 크랄에게 있어 사냥은 단지 배고픔을 해결하고 가죽 등의 재료를 얻기 위한 수단이상은 아니다.

 

크랄은 상당히 호전적인 종족으로 무기와 갑옷에 관심이 많았고 그래서인지 갑옷과 무기 생산 기술은 자신들 문명의 평균을 상회한다. 그와 함께 갑옷과 무기의 주재료인 철광 등을 얻기 위해 채광산업이 발달되었다.(그렇다고 천인처럼 전략적인 설계에 의한 채광 산업은 아니다)

크랄의 성격

크랄의 성격 편집
선공형 몬스터이다.
대단히 호전적이며 잔인하다.[전투에 있어서도 공격 위주임] 자신들이 부리는 브라우니와 동족을 제외한 외부 세력에 대해서는 지극히 공격적인 성향을 보여준다. 브라우니에 대해서도 우호적이기 보다는 잔악하게 부려 먹는 다고 보는 것이 좋다. 심지어는 브라우니가 울부짖는다 해도 적극적으로 도와 주지 않는다.

크랄의 정치 성향

크랄의 정치 성향 편집
중앙집권적인 체제이다. 중앙의 힘의 정점으로부터 내려오는 구조이다. 모든 의사 결정이 위에서 강압적으로 내려온다.
크랄 내부의 계급도 집안 내력이나 나이 등등을 따지기 보다는 힘에 의한 권력 구조이다.

하위 종족

하위 종족 편집

레벨대와 사용 스킬의 퀄리티에 따라 두 개의 종족으로 구분된다.

  • 투르신
    ► 서식지: 천계지역(포에타, 베르테론)에 서식한다.
    ► 특징: 이제 막 오드의 힘을 알게 된 투르신 부족은 소규모로 산개 되어 있는 많은 채광장을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브라우니를 감시하는 역할의 간수계열의 비중이 특히 높다.
    오드와 신에 대한 인지가 아직 떨어지는 투르신은 그 힘의 직접적 이용자라 할 수 있는 샤먼의 비중이 낮은 편이다.
    ► 외모: 붉은 피부, 검은색 갑옷을 입는다.

 

  • 카이단
    ► 서식지: 천계지역(엘테넨)에 서식한다.
    ► 특징: 투르신보다 부족에 비해 채광장 전체 면적은 적지만 대규모로 집중된 광산을 보유하고 있다.
    오드의 힘을 사용한 기간이 좀 더 오래되서 인지 삶이 척박해서인지 더욱 호전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어 크랄 간수 보다는 크랄 전사의 비중이 높다. 또한, 카이단 부족은 투르신 부족에 비해 좀더 퀄리티 높은 기술[공격스킬]을 좀 더 잘 구사한다. 또한 고차원적이라고 여길 수 있는 샤먼의 비중도 투르신보다 높은 편이다.
    ► 외모: 오드의 힘에 더욱 미쳐 있어 눈에서 오드 빛이 나온다. 오랜 오드 흡수 기간으로 몸에서 녹색빛이 난다.

 

  • 빙의된 카이단
    ► 서식지: 천계지역(엘테넨)의 어느 정도 외부와 격리되어 어두운 동굴 속등에서 적은 비율로 거주한다.
    ► 특징: 카이단 워리어의 일부이다. 오드의 힘을 너무 탐닉한 나머지 미쳐 버렸다고 보면 된다. 크랄 본연의 정체성의 혼동을 느끼는 것 같기도 하다[크레이지 카이단의 보스는 없다]. 시야가 좁고 전반적인 속도는 느리지만 그들이 쓰는 특수 공격은 오드의 힘에 의한 것으로 상당히 강력하다.
    ► 외모: 카이단 워리어와 기본적으로는 같다. 다만, 온몸에서 오드 빛이 새어 나온다.[오라에 휩싸여 있다]

관련 게시물 모음

관련 게시물 모음 편집
>관련 페이지 : [움짤] 우애의 크랄들

편집에 도움 주신 분

Rinet 님, 도법 님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