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이온 파워북
  • 9th Anniversary : FESTIVAL DE AION
  • 슈고 도적단의 재발견
  • 킬눈 : 다시 전장의 소용돌이 속으로
  • 외자
  • 야심만만 강화
  • 데바랜드
  • 더 갓파더
  • 9th 데바의 날 시상식
  • 2017. 11. 8.(수) ~ 12. 6.(수)
  • 빨간 모자의 온기 심부름

파워북 목차

이 페이지는 신세계 업데이트 이전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어 현재 게임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 이용 중 궁금하신 점은 파워북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치유성 치유성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보기 | 전체보기

 

파티의 꽃, 포근한 힐로 파티를 감싼다!

 

사제에서 전직 시 선택할 수 있는 2차 직업 중 하나

 

한 번에 다수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각종 상태 이상을 간단하게 회복시켜주는 치유성은 파티 플레이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다. 특히 강력한 보스 몬스터와 싸울 때 파티원의 생사를 책임지는 치유성은 다른 직업의 어느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것.
한편 솔로 플레이 시에는 치유성 고유의 원거리 공격 마법과 더불어 치유 스킬로 자신의 생명력을 계속 회복시켜 가면서 싸워나갈 수 있다. 장비의 경우 사슬 방어구까지 착용할 수 있으며, 무기로는 양손 무기인 법봉과 한손 무기인 전곤, 방패를 착용할 수 있다.

 

치유성 관련 커뮤니티
아이온 치유성 게시판에서 수많은 치유성 유저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아이온 치유성 소개 영상에서 생동감 넘치는 치유성의 모습을 살펴보세요.

직업 특성

직업 특성 편집

기초 스테이터스

 105 / 체력 110 / 정확 90 / 민첩 90 / 지식 105 / 의지 110

기본 무기

전곤 / 법봉

기본 방어구

로브 / 가죽 / 사슬

특징

● 다양한 회복 마법을 보유하고 있다
● 상태이상 회복 마법을 보유하고 있다
● 원거리 마법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직업 소개

직업 소개 편집

치유성은 파티의 보호 및 회복에 초점이 맞춰진 직업으로서, 치유성이 없는 파티는 존재하지 않을 만큼 파티의 구성에 있어서 핵심 위치를 차지한다.

 

스킬의 대부분이 회복 및 상태이상 해제에 집중되어 있지만, 자신을 보호할 수 있을 만큼의 마법 공격 스킬과 상태이상 계열의 스킬을 지니고 있어, 다방면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치유성의 가장 큰 특징은 ‘움직이는 포션’이라 불릴 만큼 다양한 회복 마법 및 부활 마법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각 스킬마다 정신력 소모량과 효과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스킬을 적절히 활용하지 못한다면 치유성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기 어렵다.

 

그만큼 플레이 센스가 필요한 고 난이도의 직업 중 하나라는 것.

 

회복 마법, 이것만으로도 치유성은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

방어구도 로브가죽 그리고 사슬 방어구까지 착용이 가능하므로 전사 계열 다음으로 높은 방어력을 보유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은 다수의 회복 스킬과 맞물려 엄청난 방어 능력 및 지구력을 보유한 직업으로 거듭나게 만들어 준다.


비교적 공격 스킬이 적은 편에 속하지만 대부분 마법 계열의 스킬이기 때문에, 원거리에서도 대상과 효율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따라서 그 어느 직업보다도 뛰어난 대인전 능력을 자랑한다. 하지만 대미지 딜러형 타 직업이나, 동일 계열인 호법성과 비교해보면 사냥 효율이 낮기 때문에 육성은 매우 까다로운 편이다.

 

 

 

 

 

> 페이지 이동 : 치유성 스킬

플레이 스타일

플레이 스타일 편집

솔로 플레이

신성한 기운은 솔로 플레이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치유성은 타 직업에 비해 비교적 솔로 플레이의 효율성이 떨어지는 편이다. 대부분의 스킬이 회복 마법이고, 공격 스킬은 가짓수가 적어 효과적으로 대상을 공략하기 어렵기 때문.

 

물론 단죄의 일격처럼 근거리 공격 스킬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은 원거리 공격 스킬이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가급적이면 대상에게 많은 피해를 입히고 단죄의 일격을 사용해 근접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기본이다.

 

대부분의 스킬이 모두 정신력 소모량이 많아 장시간 전투를 진행하기 어려우니, 효율적인 스킬 활용과 회복을 통해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자. 필사의 교환이나 고행을 활용하면 이런 회복시간을 어느 정도 단축할 수 있다.

 

 

파티 플레이

치유성을 대표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다양한 회복 스킬이다

치유성은 파티 플레이시 진정한 능력을 발휘한다고 말할 수 있다. 솔로 플레이보다는 파티 플레이에 특화된 직업인만큼 가급적이면 파티 플레이를 통해 육성하는 것이 유리하다.


일반적으로 파티의 후방에서 탱커대미지 딜러의 회복 역할을 담당하나, 상황에 따라 적의 움직임을 봉쇄하거나 공격지원도 가능하다. 특히, 부활 마법으로 전장에서 이탈한 파티원을 지속적으로 전장에 투입시킬 수 있어 파티의 전투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회복이나 부활 마법은 모두 정신력 소모가 크고, 재시전 시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스킬을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특히, 시전 즉시 효력이 발생되는 회복 마법은 일정한 시간 동안 체력이 회복되며, 단시간에 체력을 회복하는 스킬은 시전시간이 길기 때문에 파티원의 체력 상태를 일일이 체크하며, 회복 스킬을 사용하는 센스를 발휘해야 한다. 쾌유의 섬광과 같은 스티그마 스킬을 습득하면 좀 더 원활하게 회복 마법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탱커나 상태이상에 빠지게 되면 파티가 위험에 빠질 확률이 높으니 항상 탱커의 상태이상 여부를 체크하고 청명정화를 적절히 활용해서 탱커를 항상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도 치유성의 핵심 역할 중 하나.

 

> 관련 페이지 : 치유성의 PvP 노하우
> 관련 페이지 : 치유성 파티사냥과 PVP 노하우

> 관련 페이지 : 직업별 적대치 관리 노하우

장비

장비 편집

유형

무기

방어구

장비 능력치

솔로 플레이

법봉, 전곤, 방패

사슬

정신력, 마법 증폭력, 물리 방어

파티 플레이

전곤, 방패

사슬, 로브

정신력, 마법 증폭력, 물리 방어

> 관련 페이지 : 추천 치유성 무기
> 관련 페이지 : 추천 치유성 방어구

 

마법 계열 스킬이 많아 장비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치유성은 일반적으로 파티 플레이시 로브 또는 사슬을 착용하고 솔로 플레이 진행시 사슬 방어구를 착용한다.

 

로브를 착용할 경우 넉넉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회복 마법 활용이 가능하지만 방어력이 사슬 방어구에 비해 현저히 낮기 때문에 몬스터의 공격에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클로즈 베타 때보다 회복 마법의 정신력 소모량이 감소해서 파티 플레이시에도 사슬 방어구를 착용하는 것이 대세이다.

 

마석의 경우 마법 증폭력이나 생명력을 장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솔로 플레이로 육성을 원한다면 반드시 마법 증폭력을 장착해 공격력을 강화시키자. 대인전을 즐기는 유저라면 마법 증폭력과 생명력을 적절히 강화시키는 것이 좋다.

 

 

중요 스테이터스

의지, 지식, 체력

 

 

솔로 플레이 진행시 안전하게 사슬 방어구를 착용하자

무기 역시 상황에 따라 변경하면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기본적으로 전곤방패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지만, 법봉의 마법 증폭력이 전곤보다 높기 때문에 원거리 마법 공격을 사용할 때는 법봉을, 근접 전투 양상이 되면 전곤과 방패로 변경하자.

 

치유성은 회복 마법 이외에 자체 방어력을 강화시키는 스킬의 가짓수가 적고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방어구 선정에 신중해야 한다.

 

로브와 마찬가지로 사슬 방어구에도 정신력 증가 옵션이 추가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방어력이 높은 방어구로 업그레이드하는 습관을 들이자.

 

 

단죄의 일격으로 상대를 약화시키는 것이 근접 전투의 기본

마석으로 마법 증폭력을 높이면 3,000대미지도 가능!

치유성의 스킬

치유성의 스킬 편집
> 상세 내용은 치유성 스킬 페이지 참조

공격 마법만큼 위력적인 회복 마법의 힘을 느껴보라!

공격 마법만큼 위력적인 회복 마법의 힘을 느껴보라! 편집

쓸만한 스킬이 정해져 있어 전투시 오히려 조작하기 편하다

치유성궁성이나 살성처럼 화려한 전투 능력이나 마도성처럼 강력한 한 방 스킬을 지니고 있지는 않지만 모든 부분에서 안정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밸런스형 직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오히려 이런 평준화된 능력과 치유 능력 덕택에 RvR에서는 척살(?) 1순위이고, 대인전에서는 치유성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고 어느 직업도 장담할 수 없을 만큼 막강한 위력을 발휘한다.

 

동일한 컨트롤이라면 치유성이 모든 직업을 압도할 수 있을 정도. 유일한 단점은 육성이 까다롭다는 점 정도. 하지만 고진감래라고 한 번 키워놓으면 본전 이상 뽑을 수 있는 귀족(?) 직업이 될 수 있어,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패고 때리는 직업보다는 말려 죽이는 직업을 더 선호한다면 망설임 없이 치유성을 선택하라!

동영상으로 보는 치유성

동영상으로 보는 치유성 편집


관련 커뮤니티 정보

관련 커뮤니티 정보 편집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