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이온 파워북
  • 9th Anniversary : FESTIVAL DE AION
  • 슈고 도적단의 재발견
  • 킬눈 : 다시 전장의 소용돌이 속으로
  • 외자
  • 야심만만 강화
  • 데바랜드
  • 더 갓파더
  • 9th 데바의 날 시상식
  • 2017. 11. 8.(수) ~ 12. 6.(수)
  • 빨간 모자의 온기 심부름

파워북 목차

이 페이지는 신세계 업데이트 이전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어 현재 게임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 이용 중 궁금하신 점은 파워북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정령성 정령성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보기 | 전체보기

 

적을 무력화시키는 대인전의 스페셜리스트!

 

법사에서 전직 시 선택할 수 있는 2차 직업 중 하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정령을 불러내서 자신의 수하로 삼아 싸운다는 것. 직접적인 전투는 정령에게 맡기고 정령성은 정령을 컨트롤하는 동시에 각종 마법으로 서서히 적의 생명력 및 능력치를 저하시키는 것이 기본 전법이다. 플레이 여하에 따라서는 혼자서 강력한 정예 몬스터를 상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정령성의 힘이다.

 

한편 PvP 시에는 다양한 디버프를 걸거나 일정 시간 동안 컨트롤이 불가능하게 만드는 공포를 사용하여 상대를 곤란하게 만드는 것이 주된 전법. 특히 어비스에서는 상대의 비행 시간을 강제로 줄여버리는 스킬을 활용하여 낙사시킬 수도 있어 공포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정령성 관련 커뮤니티
아이온 정령성 게시판에서 수많은 정령성 유저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아이온 정령성 소개 영상에서 생동감 넘치는 정령성의 모습을 살펴보세요.

직업 특성

직업 특성 편집

기초 스테이터스

90 / 체력 90 / 정확 100 / 민첩 100 / 지식 115 / 의지 115

기본 무기

법서 / 보주

기본 방어구

로브

특징

● 4대 원소의 정령을 소환할 수 있다.
● 상대를 약화시키는 다수의 마법을 보유하고 있다.
● 상황 대처 능력이 뛰어나다.

직업 소개

직업 소개 편집

정령성은 수, 풍, 지, 화 4대 정령 소환 및 다양한 디버프 계열 마법 사용에 특화된 직업이다. 정령성은 마도성에 비해 공격 마법의 가짓수가 적어 대상을 직접적으로 공략하기 어렵다. 따라서 직접적인 전투는 4대 정령과 4대 기운에게 맡기고 정령성은 이를 컨트롤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정령성이 소환할 수 있는 4대 정령은 모두 능력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절한 정령을 소환해야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정령성의 독특한 스킬 중 하나인 명령 계열의 스킬은 정령을 직접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스킬로서, 각 정령마다 스킬의 효과가 달라 스킬에 대한 이해가 많이 필요한 직업이기도 하다.


정령성의 또 다른 특징은 다수의 디버프 계열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 특히,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하거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스킬이 많아 효율적으로 적의 접근을 봉쇄할 수 있다. 하지만 디버프 계열의 스킬은 대상의 적대치를 크게 향상시키기 때문에 적대치 조절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정령과 함께 전투를 치르는 재미, 이것이 바로 정령성의 핵심!

비록 생명력과 방어력이 낮아 안정적인 컨트롤을 요구하기 때문에 육성이 까다로운 편이지만, 다양한 전투 보조 스킬로 인해 대인전은 물론 파티 플레이에 두각을 나타낸다.

 

살성이나 궁성처럼 파괴적인 공격력을 갖추고 있지 않지만 효율적인 공략을 위한 다방면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파티 플레이의 감초같은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 페이지 이동 : 정령성 스킬

플레이 스타일

플레이 스타일 편집

솔로 플레이

정령의 도움을 받지 못하면 거의 전투가 불가능하다

정령성은 솔로 플레이에 특화된 직업 중 하나이다. 몬스터의 특성에 따라 정령을 교체해가면서 손쉽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 하지만 정령의 스킬 공격력은 높지만 기본 공격력이 비교적 낮아 술사와 함께 전투를 진행해야 하므로 전투시 항상 주의해야 한다.


특히, 정령성이 정령을 보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스킬의 대부분이 디버프 계열의 스킬이라 대상의 적대치를 크게 상승시키기 때문에 적대치 관리와 술사의 체력관리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 마도성과 비교해 체력관리는 쉬운 편이지만 정령의 체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술사의 체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체력 및 정신력 관리가 비교적 까다로운 편.


효율적인 전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공격 계열의 스킬인 스티그마 스킬을 반드시 획득할 필요가 있다. 솔로 플레이를 진행하려면 원활한 체력 회복을 위한 생기 흡수정령 약화는 우선적으로 습득하자.
 

 

파티 플레이

적을 약화시키는 다수의 스킬을 보유한 정령성

정령성은 정령과 다양한 디버프 스킬로 화려한 전투를 펼치는 다재다능한 직업으로 파티 플레이시 디버퍼 역할을 담당한다. 살성이나 마도성처럼 폭발적인 공격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대상을 제압할 수 없지만 다양한 디버프 스킬로 대상 교란하고, 원활한 파티 플레이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파티는 물론 네임드 몬스터 사냥 파티에서도 크게 환영 받는다. 마법 차단과 같은 스킬을 활용해 상대의 버프를 날려버릴 수 있고, 대상의 아이템 드랍 확률을 높여주는 독특한 스킬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보다 효율적인 레이드를 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정령성은 일반적으로 대미지 딜러로 파티에 참가하게 되는데, 이 경우 술사는 되도록 몬스터 약화에 주력하는 것이 좋다. 파티의 성격에 따라 정령을 달리 소환하는 것이 좋지만 단순한 대미지 딜링을 위해서라면 물의 정령을 소환하는 것이 유리하다.

 

공격 보조 수단인 4대 속성 기운은 정령의 속성에 맞춰 소환하자. 4대 속성 기운은 공격력이 비슷하지만 정령의 속성 약화 스킬을 사용할 경우 보다 효율적인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 단 4대 속성 기운은 재시전 시간을 공유하기 때문에 한 번에 하나의 기운만 소환할 수 있고, 각 속성 기운과 정령은 습득 레벨이 다르기 때문에 정령의 전략적인 활용이 중요하다.

 

> 관련 페이지 : 정령성의 PvP 노하우
> 관련 페이지 : 정령성 파티사냥과 PVP 노하우

> 관련 페이지 : 직업별 적대치 관리 노하우

장비

장비 편집

유형

무기

방어구

장비 능력치

솔로 플레이

보주

로브

마법 증폭력, 체력, 마법 적중

파티 플레이

보주, 법서

로브

마법 증폭력, 체력, 마법 적중

> 관련 페이지 : 추천 정령성 무기
> 관련 페이지 : 추천 정령성 방어구

 

지원 공격이 주가 되기 때문에 장비는 어느 정도 자유로운 편

정령성은 장비 선택의 범위가 매우 좁은 편으로 장비 선택에 크게 구애 받지 않는다. 유일하게 입을 수 있는 장비는 로브 계열의 방어구이며, 착용할 수 있는 무기 역시, 법서보주 뿐이기 때문.


보주는 화속성, 법서는 수속성 처럼 법사 계열 직업이 착용할 수 있는 무기에는 속성이 부여되어 있으나 근접 전투를 치르지 않는 정령성의 경우 속성에 크게 구애 받을 필요가 없다.

 

장비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옵션. 가급적이면 마법 증폭력과 생명력의 수치가 높은 것을 선택하도록 하자.

 

중요 스테이터스

지식, 체력, 의지

 

천 계열은 방어력 보다는 추가 능력치가 더 중요

정령성이 사용하는 법서와 보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마법 증폭력과 마법 적중이다. 일반적으로 동일 계열의 아이템일 경우 마법 증폭력은 보주가 높고 반대로 마법 적중은 법서가 높다. 유저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경우가 많지만, 일반적으로 보주를 착용해 높은 마법 증폭력을 보유하는 편이 좋다.


공격 마법을 활용보다 정령의 활용 빈도가 높아 마법 적중 보다는 마법 증폭력을 강화해 공격 마법을 효력을 강화하는 편이 사냥에 훨씬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보주의 경우 법서에 비해 입수하기 어려우니 참고하도록 하자.


효율적인 공략을 위해서라면 마석의 장착은 기본이다. 육성 초기부터 마법 증폭력 마석은 방어구에 장착하여 마법 공격력을 향상시키자. 빠른 육성을 위해서라도 마법 증폭력의 선택은 필수불가결한 요소.

 

마법 증폭력이 높다면 살성 못지 않은 빠른 사냥속도를 보인다

마법력이 낮다면 정령의 활용을 극대화하자

정령성의 스킬

정령성의 스킬 편집
> 상세 내용은 정령성 스킬 페이지 참조

하나 보다 둘이 좋은 이유?

하나 보다 둘이 좋은 이유? 편집

정령의 주는 위압감은 상대를 충분히 압도할만하다

타 직업에 비해 매우 안정적인 전투 진행이 가능하고, 전장의 상황을 멀리서 관망할 수 있다는 점은 타 직업은 절대 느낄 수 없는 정령성만의 매력일 것이다. 다양한 스킬을 지니고 있어, 스킬 사용에 따른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

 

특히, 각종 상태 이상 스킬로 무장한 정령성의 진가는 PvP와 RvR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기에 충분하다.


다양한 스킬로 인해 손이 매우 바쁜(?) 직업이지만 컨트롤 여하에 따라 직업의 성능이 극과 극으로 나뉘는 매우 정직한 직업인만큼 발전 가능성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때로는 다정하게 정령을 부리고 때론 잔인하게 정령을 희생하는 정령성.

 

감출 수 없는 묘한 매력에 당신도 한번 빠져들어보지 않겠는가!

동영상으로 보는 정령성

동영상으로 보는 정령성 편집


관련 커뮤니티 정보

관련 커뮤니티 정보 편집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