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이온 파워북
  • 9th Anniversary : FESTIVAL DE AION
  • 슈고 도적단의 재발견
  • 킬눈 : 다시 전장의 소용돌이 속으로
  • 외자
  • 야심만만 강화
  • 데바랜드
  • 더 갓파더
  • 9th 데바의 날 시상식
  • 2017. 11. 8.(수) ~ 12. 6.(수)
  • 빨간 모자의 온기 심부름

파워북 목차

아인종 아인종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보기 | 전체보기

 

아인(亞人)이란 인간과 용족을 제외한 그 밖의 많은 지성체를 의미한다. 크랄과 라이칸으로 대표되는 아인들은 각자의 고유한 문화와 생활양식을 지니고 있으며 그에 따른 삶을 영위하고 있다.

 

게임상에서는 천계와 마계의 원주민 성격을 지닌 종족으로 어느 정도 지적 능력을 지니고 있다. 천족이나 마족, 용족에 비해 약간 하등한 느낌의 종족이지만 전투력에 있어서는 그다지 떨어지지 않는다.

 

대표적인 아인종으로는 천계에 주로 서식하는 크랄과 브라우니, 마계에 주로 서식하는 라이칸과 무글이 있다.

크랄

크랄 편집

 

강인한 근육과 체력을 바탕으로 한 힘의 종족. 주로 천계에 많이 서식하고 있다.

대단히 호전적이며 잔인하다. 자신들이 부리는 브라우니와 동족을 제외한 외부 세력에 대해서는 지극히 공격적인 성향을 보여준다.

중앙집권적인 체제를 구축하고 있는데, 집안 내력이나 나이 등등을 따지기 보다는 오로지 힘에 의한 권력 구조를 기반으로 한다.

 

크랄의 문화

무기와 갑옷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인지 무기와 갑옷 생산 기술은 자신들 문명의 평균을 상회한다. 그와 함께 무기와 갑옷의 주재료인 철광 등을 얻기 위해 채광산업이 발달되었다.(그렇다고 인간처럼 전략적인 설계에 의한 채광 산업을 하는 것은 아니다)

크랄어를 사용한다. (일부 상층부는 용족 공용어 사용)

 

크랄과 브라우니의 관계

브라우니를 힘으로 복속시켜 반 노예 형식으로 부리고 있으며, 많은 생산 활동(특히 채굴 활동)을 그들에게 의존하고 있다. 브라우니에 대해서도 우호적이기 보다는 잔악하게 부려먹는다고 보는 것이 좋다. 심지어는 브라우니가 울부짖는다 해도 적극적으로 도와 주지 않는다.

 

브라우니

브라우니 편집

 

온순하고 고분고분한 성격. 크랄과 함께 주로 천계에 서식한다.

크랄과 비슷한 지능을 가졌지만 크랄에게 복속된 이후로 독자적인 종족 문화를 싹 틔우지 못하고 있다. 크랄에 비해 허약한 힘과 체력. 거주 형태와 무기 등의 장비 모두 크랄보다 수준이 떨어지며 모든 부분에 있어서 크랄에게 의존적이다.

 

브라우니의 문화
주업은 채광이며 기초적인 식사는 크랄이 가져온 식량으로 해결한다. 주는 것 받아 먹는 삶이라고 보면 된다.
누가 먼저 괴롭히지 않는 한 공격하지는 않지만 누군가 동료를 괴롭히면 달려가 돕는다. 하지만 매우 갑갑하고 둔한 편이며 시야 또한 매우 협소한 편이다. 크랄어를 사용한다.

 

브라우니와 크랄의 관계

크랄에 대해서는 그들의 노예로서 주인을 대하듯 한다.

그렇지만 충성도는 약해 크랄 간수가 호통을 쳐야 도와주러 오며 같이 싸우다가도 크랄이 죽으면 겁을 먹고 도망친다.

 

라이칸

라이칸 편집

 

정밀하고 민첩한 종족 특성을 지닌 속도의 종족. 주로 마계에 서식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크랄과 비슷한 수준의 문명을 지녔으나 외형과 문화의 외적인 특색은 모두 뚜렷하게 구별된다.

 

라이칸의 문화

크랄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집단적이며 각 개체별 또는 소집단 별로 활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숲 속을 거점 삼아 소수의 무리 단위로 살아가지만 자신들의 소속 종족에 대한 동족 의식은 갖고 있다.

류크록과 정신적으로 이어져 교감할 수 있다. 라이칸 어를 사용한다.

 

라이칸과 무글의 관계
라이칸은 애초에 사냥꾼이기 때문에 재배 기술이란 것을 갖고 있지 않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라이칸은 오델라의 엄청난 능력을 알게 되었다. 재배 기술이 없는 그들이 오델라를 얻기 위해 짜낸 방법은 무글의 습성을 이용하는 것이다. 무글은 약초를 키우는데 오직 삼(돌연변이 형태의 삼족포함)을 원할 뿐 약초 밭의 다른 약초, 그것이 오델라라 해도 다른 것은 모두 버린다. 라이칸은 무글을 보호하며 그들이 버린 오델라를 얻고, 무글은 라이칸의 보호를 받으며 삼을 얻는 공생하는 삶이 형성된 것이다.

 

무글

무글 편집

 

온순하다 못해 둔감할 정도로 자기 일만 하는 특이 종족.

삼족을 먹이로 삼기 때문에 삼족을 찾아 내는 일에 특화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라이칸이 무글을 보호하고 활용한다.

 

무글의 문화

거의 대화를 하지 않지만 라이칸어를 사용한다. 들어본 사람은 없지만 무글어가 있다는 설도 있다. 평소에는 의성어 정도만 사용.

브라우니와 마찬가지로 종족 문화는 거의 발달하지 못했으며, 라이칸과는 다르게 민첩하지 못해서 채집활동 이외에는 쓸모가 없는 편이지만 제한된 수준에서 역할 분담이 이뤄지고 있다.

 

무글과 라이칸의 관계

외견 상 지배와 피지배 관계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공생 관계에 가깝다. 라이칸은 무글이 삼족을 찾아내는 과정에서 발견되는 오델라(오드 에너지를 함유한 약초)를 필요로 하며, 무글은 라이칸에 의해 보호 받고 있다.

슈고족

슈고족 편집

데바를 비롯한 인간과 우호적인 종족인 슈고족 또한 아인종의 일종이다. (하지만, 아인종이라고 불리는 것을 극도로 싫어한다.)

 

선천적으로 친화력이 좋고 약삭빠른 두되 회전으로 계산에 능해서, 주로 상거래 활동에 종사하는 특이 종족. 천성적으로 겁이 많고 싸움을 싫어하기 때문에 다른 종족들의 주도권 쟁탈전에 휘말리지 않고 교묘하게 편을 바꿔가며 살아 남는 끈질긴 생명력을 보여 주었다.

 

세계 곳곳에서 자유롭게 살던 슈고족은 천년 전쟁을 거치며 불균형한 오드의 영향으로 위협적인 몬스터들이 증가하자 보다 안전한 곳을 찾아 도시로 몰리기 시작했고, 지금은 대부분 도시에서만 이들을 찾아 볼 수 있다. 도시 내의 슈고족은 특유의 재능을 발휘하여 단시간 내에 상권의 대부분을 장악하여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하는 등 빠르게 인간과의 공동생활에 적응하였다.

 

많은 슈고족이 경쟁적으로 부를 축적하는 과정에서 일부는 거상으로 성장하였으나 경쟁에서 밀린 많은 슈고족은 노점상 등을 하며 영세한 삶을 살기도 한다. 이 과정에서 불만을 품은 일부 슈고족이 도시를 떠나 검은 구름 무역단이란 단체에 가입하기도 한다.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