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이온 파워북
  • REFLY
  • 다시, 아이온
  • 연금술사
  • 데바의 월동 준비

파워북 목차

격전지 드레드기온 격전지 드레드기온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보기 | 전체보기

 

격전지 드레드기온은 아이온의 대표적인 전장 콘텐츠이다.

용족의 전함인 드레드기온 내부에 천족과 마족이 침투하여 전투를 하는 콘셉트.

 

최종 목적은 상대 종족보다 먼저 드레드기온의 함장을 섬멸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천족마족, 그리고 용족이 뒤엉켜 사투를 펼치게 되며, 획득한 점수와 승패에 따라 다량의 어비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격전지 드레드기온을 가는 이유

격전지 드레드기온을 가는 이유 편집

안정적인 어비스 포인트 획득

격전지 드레드기온에서는 사망하여도 경험치가 깎이거나 어비스 포인트가 깎이지 않는다. 반면, 이기면 대량의 어비스 포인트와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지더라도 일정량의 어비스 포인트가 보장된다.

 

 

잠수로도 어비스 포인트 획득 가능

격전지 드레드기온에서 지더라도 일정량의 어비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때문에, 시간이 없거나 전투를 원치 않는 플레이어들은 일부러 지는 파티인 일명 '잠수팟'을 꾸리기도 한다. 다만, 전투를 목적으로 하는 파티에서 나홀로 잠수를 하는 것은 대단한 민폐일 수 있으니, 파티의 성격에 맞춰 플레이해야 할 것이다.

 

 

다양한 퀘스트로 추가 보상 획득

드레드기온 내부에는 경험치와 아이템, 공훈 훈장과 어비스 포인트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가 마련되어 있다.

 

 

네임드 몬스터의 아이템

각 드레드기온에는 일정 확률로 아이템을 드롭하는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한다. 처치하면 쓸만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매력 포인트로 볼 수 있다. 바라나트, 찬트라, 사드하 등 드레드기온 종류에 따라 아이템 네임드의 등장 방식과 드롭 아이템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다.

 

 

레벨에 따른 체급별 드레드기온

격전지 드레드기온은 입장 레벨에 따라서 46~50레벨 체급, 51~55레벨 체급, 56~60레벨, 66~75레벨 체급으로 나뉘어 있다.

따라서, 드레드기온에서는 레벨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 상대를 만나게 된다.

 

46~50레벨 드레드기온> 바라나트 드레드기온

51~55레벨 드레드기온> 찬트라 드레드기온

56~60레벨 드레드기온> 사드하 드레드기온

66~75레벨 드레드기온> 아슈나탈 드레드기온

 

입장 방법

입장 방법 편집

격전지 드레드기온은 정해진 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다.

입장 가능 시간이 되면 화면 우측 하단에 드레드기온 입장 신청 버튼이 활성화된다.

 

입장 신청 방법

신청 종류

설명
개인 입장 개인 단위로 하는 입장 신청. 인원이 모자란 파티에 자동으로 매칭된다.
빠른 입장

개인 단위로 하는 입장 신청. 이미 진행중인 드레드기온에도 매칭될 수 있다.

단체 입장 파티원과 함께 하는 입장 신청. 효율적인 파티 구성을 통해 승률을 높일 수 있다.

 

입장 가능 시간이 되면 신청 버튼이 활성화된다

언제 어디에서나 입장 신청을 할 수 있다

 

기본 룰

기본 룰 편집

격전지 드레드기온은 비슷한 레벨끼리 겨룰 수 있도록 5레벨마다 체급이 나뉜다.

각 체급별 드레드기온은 내부 구조와 오브젝트는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룰이 적용된다.

 

분류 설명
승패

1. 천족과 마족이 6:6으로 싸우는 전장이다.

2. 상대 종족 처치, 몬스터 사냥, 오브젝트 획득 등을 통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3. 전투 시작 후 40분이 지나거나, 누군가 함장을 처치하면 종료된다. 종료 시 점수가 높은 진영이 승리.

수르카나

1. 각 방에 있는 수르카나를 파괴하면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2. 수르카나를 공격하면 주위 20m 범위에 있는 몬스터들이 애드된다. 먼저 몬스터를 정리해야 안전하다.

3. 수르카나를 파괴하면 맵에 파괴한 종족이 표시된다. 이를 통해 상대 진영의 경로를 추측할 수 있다.

4. 수르카나 5개가 파괴되어야 함장실에 함장이 등장한다.

부활

1. 전투 중 사망하면 점수가 줄어든다. (어비스 포인트나 경험치는 깎이지 않는다)

2. 시작지점 부활 시 생명력과 정신력이 100% 회복되며 부활 후유증이 없다.

전투 밸런스

1. 점수 차이가 크게 벌어지면 이기고 있는 팀에게 페널티가 부여되어, 사망 시 더 많은 점수를 잃게 된다. 1000점 이상 차이 나면 1.5배, 3000점 이상 차이나면 10배의 페널티 적용.

보상

1. 보상으로 어비스 포인트가 지급된다. 승패 및 개인별 점수에 따라 어비스 포인트 보상량이 달라진다.

2. 퀘스트를 통해서 공훈 훈장이나 어비스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화면 우측 상단에 점수와 시간이 표시된다

맵에는 수르카나 파괴 현황이 표시된다

 

내부 구조

내부 구조 편집

 

드레드기온에 잠입한 플레이어는 M을 눌러 내부 맵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갈림길이 꽤 많기 때문에 이동 루트에 대해 알아두고, 상대 진영의 위치를 고려하며 진행해야 할 것이다.

 

 

시작 지점

시작 지점은 위와 아래 두 곳으로, 먼저 입장한 진영이 A지점, 늦게 입장한 진영이 B지점에서 시작된다(위와 아래가 대칭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차이는 없다). 던전 진행 중 사망했을 때에는 시작지점에서 HP와 MP가 100% 회복된 상태로 시작지점에서 부활할 수 있다.

 

 

함장실

던전의 최종 목적지라고도 할 수 있는 함장실은 사령실 2층에 위치해 있다. 중앙 통로를 이용하면 사령실을 거쳐서 함장실로 올라가게 되는 구조이며, 사령실에는 부함장을 비롯해 수많은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어서 함장을 보호하고 있다.

한편, 함장실 양 옆에는 잠겨 있는 문이 있다. 이 문을 열면 사령실을 거치지 않고 바로 함장실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빠른 공략이 가능하다. 다만, 레벨별로 나뉘는 드레드기온의 종류에 따라서 이 문을 열 수 있는 방법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 바라나트 드레드기온: 문을 공격해 파괴할 수 있지만 굉장히 오래 걸리므로 비효율적이다.

- 찬트라 드레드기온: 중앙에 등장하는 열쇠지기가 드롭하는 열쇠로 열 수 있다. .열쇠지기를 처치하면 굉장히 유리하다.

- 사드하 드레드기온: 찬트라 드레드기온과 마찬가지. 중앙에 등장하는 열쇠지기가 드롭하는 열쇠로 열 수 있다.

- 아슈나탈 드레드기온: 찬트라 드레드기온과 마찬가지. 중앙에 등장하는 열쇠지기가 드롭하는 열쇠로 열 수 있다.

 

 

스코어보드 활용

드레드기온 내부에 입장하면 화면 우측 상단에 각 진영의 현재 점수와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스코어보드가 표시된다.

또한, 스코어보드 아래에 있는 트로피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정산창이 나타나면서 참여 인원 모두의 플레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상대 팀의 클래스 편제나 개인별 획득 점수 등도 확인이 가능하므로 전술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정보가 담겨있다고 할 수 있겠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스코어보드에 획득 점수와 남은 시간이 표시된다

트로피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세부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드레드기온의 종류

드레드기온의 종류 편집

 

종류

설명

46 ~ 50레벨

바라나트 드레드기온

어비스를 맴도는 바라나트 드레드기온 내부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함장으로 아드하티가 등장한다.

51 ~ 55레벨

찬트라 드레드기온
잉기스온과 겔크마로스 상공을 맴도는 찬트라 드레드기온 내부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함장으로 자나타가 등장한다.

56 ~ 60레벨

사드하 드레드기온

티아마트가 천/마족을 공격하고자 출동시킨 사드하 드레드기온 내부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함장으로 아누사가 등장한다.

 

닫기
닫기
닫기